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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oftware Engineering, Trip

Node

NodeλŠ” μ–΄λ– ν•œ κ·Έλž˜ν”„ λ‚΄μ—μ„œ ν•˜λ‚˜μ˜ 정점 ν˜Ήμ€ ꡐ점을 μ˜λ―Έν•©λ‹ˆλ‹€.

λ³΄ν†΅μ˜ 경우 κ·Έλž˜ν”„λŠ” 점과 μ„ μœΌλ‘œ 이루어 μ§‘λ‹ˆλ‹€.
객체 지ν–₯ νŒ¨λŸ¬λ‹€μž„μ—μ„œ 점은 ν•˜λ‚˜μ˜ 개체λ₯Ό μ˜λ―Έν•˜κ³  선은 κ·Έ κ°œμ²΄λ“€κ°„μ˜ 관계λ₯Ό μ •μ˜ν•©λ‹ˆλ‹€.

선이 μ—°κ²°λ˜μ–΄ μžˆλ‹€λŠ” 것은 λ…Έλ“œμ™€ λ…Έλ“œ 사이에 관계가 μžˆλ‹€λŠ” μ˜λ―Έμž…λ‹ˆλ‹€.
λ•Œλ‘œλŠ” 단방ν–₯ 관계가 λ˜κΈ°λ„ ν•˜κ³ , λ•Œλ‘œλŠ” μ–‘λ°©ν–₯ 관계이기도 ν•˜λ©°,
λΆ€λͺ¨λ‚˜ μžμ‹ 관계λ₯Ό ν‘œκΈ°ν•˜κΈ°λ„ ν•©λ‹ˆλ‹€.
(보닀 μžμ„Έν•œ κ°œλ…μ€ UML을 곡뢀해 λ³΄μ‹œλ©΄ 도움이 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)

λ…Έλ“œ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μ»¨ν…Œμ΄λ„ˆ(container, data-struct, 자료ꡬ쑰)에 μ‚¬μš©λ˜κΈ° λ•Œλ¬Έμ—
μ‚¬μš© λͺ©μ μ— 따라 κ΅¬ν˜„μ΄ λ‹¬λΌμ§‘λ‹ˆλ‹€.

ν”νžˆ μ‚¬μš©λ˜λŠ” linked listλΌλŠ” μ»¨ν…Œμ΄λ„ˆμ—μ„œμ˜ λ…Έλ“œλŠ” μ•„λž˜μ™€ λΉ„μŠ·ν•˜κ²Œ κ΅¬ν˜„ν•©λ‹ˆλ‹€.

struct Node
{
    int value;
    Node *prev, *next;
};

C++ STLμ—μ„œμ˜ linked list의 Nodeκ΅¬ν˜„μ€
헀더 λ‚΄μ—μ„œ _List_node둜 검색해 λ³΄μ‹œλ©΄ ν™•μΈν•˜μ‹€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이 λΈ”λ‘œκ·ΈλŠ” 개인 λΈ”λ‘œκ·Έμž…λ‹ˆλ‹€. κ²Œμ‹œκΈ€μ€ 였λ₯˜λ₯Ό ν¬ν•¨ν•˜κ³  μžˆμ„ 수 μžˆμ§€λ§Œ, μ €μžλŠ” 였λ₯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λ…Έλ ₯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κ²Œμ‹œκΈ€μ— λ³„λ„μ˜ 고지가 μ—†λŠ” 경우, ν¬λ¦¬μ—μ΄ν‹°λΈŒ 컀먼즈 μ €μž‘μžν‘œμ‹œ-λΉ„μ˜λ¦¬-λ³€κ²½κΈˆμ§€ 4.0 λΌμ΄μ„ μŠ€λ₯Ό λ”°λ¦…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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